영양군밤하늘반딧불이공원

모바일메뉴

커뮤니티

공지사항

. 커뮤니티 . 공지사항

최근소식 입니다.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반딧불이천문대, 여름성수기 연장운영

페이지 정보

작성자 최고관리자 댓글 0건 조회 347회 작성일 19-07-26 11:01

본문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반딧불이천문대 야경.


“별의정원”에서 은하수와 함께하는 시원한 여름밤 보내기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내 반딧불이천문대는 여름 성수기를 맞아 7월 27일부터 내달 18일 까지 연장 운영 및 휴관일인 월요일에도 휴관 없이 정상 운영한다.

영양군 생태공원사업소(소장 장유식) 반딧불이천문대는 아시아 최초 밤하늘보호공원으로 지정된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 내에 위치해 전국에서 가장 별 보기 좋은 곳으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 성수기 기간 동안 평소 오후 1시부터 밤 10시까지 운영하던 천문대의 개관시간을 오전 10시부터 밤 11시까지 3시간 연장, 휴관일인 월요일에도 개관해 밤하늘보호공원을 찾는 방문객들에게 최대의 편의를 제공하고자 운영시간을 확대 운영하며, 별빛 생태관광 명품화사업으로 추진된 ‘별생태체험관(구 반딧불이 생태학교)’도 새 단장을 마치고 재개관을 앞두고 있어 방문객들에게 더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할 계획이다.

영양국제밤하늘보호공원은 지난 7월 극장 개봉된 애니메이션 “별의 정원”의 배경이 된 곳으로 도시 속 많은 빛과 함께 지내며 잃어버리고 살던 수많은 별들과 은하수를 밤하늘보호공원에서는 쉽게 접할 수 있어 날씨의 도움이 있다면 선선한 여름 밤하늘에서 견우직녀의 이야기와 함께 은하수를 찾아보는 추억을 남길 수 있다.

장유식 생태공원 사업소장은 “매년 더워지는 요즘 청정 수하계곡, 수많은 별과 은하수에 반딧불이까지 평소 우리가 잊고 살던 아름다운 것들을 통해 올여름의 더위와 지친 심신을 달래 보는 것은 어떨지 권해 드린다”라고 전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